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칼빈신학(5대교리)

선택에 대한 성경적 근거

by 슬완빠(papa is ok) 2024. 8.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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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면서

 

칼빈의 무조건적 선택 교리에 대한 성경적 근거는 여러 구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구절들은 하나님이 특정한 사람들을 구원받도록 미리 정하셨으며,

이는 전적으로 하나님의 은혜와 주권에 달려 있음을 강조합니다.

 

다음은 무조건적 선택에 대한 주요 성경적 근거들입니다.

1. 성경적 근거

1) 에베소서 14-5: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 구절은 하나님이 창세 전부터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선택하셨다고

명시합니다.

이 선택은 우리의 행위와 무관하게 하나님의 기쁘신 뜻대로

이루어졌습니다.

 

2) 로마서 829-30: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이 구절은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예정하셨고, 그들을 부르시고

의롭다 하시며 영화롭게 하신다고 말합니다.

이는 하나님의 선택이 전적으로 그의 주권에 달려 있음을 보여줍니다.

 

3) 로마서 911-13:

"그 자식들이 아직 나지도 아니하고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지 아니한

때에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이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오직 부르시는 이로 말미암아 서게 하려 하사,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 하셨나니 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이 구절은 하나님이 야곱과 에서가 태어나기 전에 이미 그들의

운명을 결정하셨음을 보여줍니다.

이는 선택이 행위나 공로와 무관하게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이루어짐을

강조합니다.

 

4) 요한복음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열매를 맺게 하고 또 너희 열매가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라."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그들이 예수님을 선택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이 그들을 선택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이는 하나님의 선택이 인간의 결정에 앞서 있음을 나타냅니다.

 

5) 사도행전 1348: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된 자는 다 믿더라."

 

이 구절은 영생을 얻기로 작정된 사람들이 복음을 듣고 믿게

되었다고 기록합니다.

이는 하나님이 특정한 사람들을 구원받도록 미리 정하셨음을

보여줍니다.

 

6) 디모데후서 19: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고 거룩하신 소명으로 부르심은

우리의 행위대로 하심이 아니요 오직 자기의 뜻과 영원 전부터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주신 은혜대로 하심이라."

 

이 구절은 우리의 구원이 우리의 행위에 따른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과 은혜에 따른 것임을 분명히 합니다.

이는 선택이 하나님의 은혜에 달려 있음을 강조합니다.

맺으며

 

무조건적 선택에 대한 성경적 근거는 하나님이 구원받을 자들을

창세 전에 미리 정하셨으며, 이 선택은 인간의 행위나 공로와는

무관하게 하나님의 은혜와 주권에 달려 있음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구절들은 칼빈의 예정론과 선택 교리가 성경에 뿌리를 두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선택의 교리는 하나님이 절대 주권을 가지고 모든 것을 주관하시며,

구원은 전적으로 그의 자비와 은혜에 의해 이루어진다는

개혁주의 신학의 핵심 원리를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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